운송약관

용어 정의
  1. 본 항공화물운송장의 “우리”, "당사", ", 및 "FedEx"의 의미는 Federal Express Corporation, 그 자회사, 지사 및 이들의 임원, 직원, 및 대리인을 통칭합니다. 당사의 운송 위탁 업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고객"에 대한 의미는 발송인, 발송인의 직원, 당사자, 및 대리인을 통칭합니다. 화물의 출발지가 미국 이외인 경우, FedEx의 자회사, 지사 또는 고객으로부터 화물을 최초로 수령하는 계약업체와 운송계약을 맺습니다. "패키지"의 의미는 고객이 FedEx의 자동 시스템, Meter, 적하목록 혹은 항공화물운송장을 이용하여 제공하신 여타의 모든 품목을 포함하여 FedEx가 배달을 위해 수령한 여타의 Container 또는 Envelope를 의미합니다. "화물"의 의미는 FedEx에 제공되거나 FedEx가 수령한 항공화물운송장상의 모든 패키지를 의미합니다.
계약 조건 동의
  1. FedEx에 고객의 화물을 제공하면, 항공화물운송장의 본인 서명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 스스로와 화물에 이해관계가 있는 모든 당사자의 대리인으로서 그리고 이들 당사자를 대표하여 본 비양도성(협상불가) 항공화물운송장, 해당되는 경우, 화물에 대한 책임이 있는 고객과 FedEx간에 체결한 운송 계약서, 모든 관련 요금 및 현 서비스 가이드 또는 표준 운송약관 즉, 요구 시 즉시 제출 가능한 사본류에 있는 모든 조건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본 항공화물운송장과 그러한 유효한 문서간에 상충되는 경우, 운송 계약서, 요금, 현 서비스 가이드, 또는 표준 운송약관의 순으로 우선 적용됩니다. 어떠한 사람도 본 계약서의 조건을 변경 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FedEx는 화물을 수령한 순간부터 본 항공화물운송장상의 계약 조건에 의해 구속 받습니다. 즉, FedEx는 사원번호를 FedEx의 서명으로 본 항공화물운송장에 표기할 수도 있으며, 또한 인쇄된 서명은 본 항공화물운송장의 FedEx 서명을 대체하기에 충분합니다.
고객님의 의무사항
  1. 고객은 화물에 포함된 각 물품이 본 항공화물운송장과 FedEx가 운송을 위해 수령한 여타의 수출서류에 적절히 기술되어 있고, 당사가 운송하기에 적절하고, 정확하게 표기되어 있고, 주소가 정확히 기입되어 있고, 정상적인 취급주의로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포장되어있음을 보증합니다. 고객은 화물과 관련된 모든 요금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이들 요금에는 운임, 특별요금, 관세 및 이들 요금과 관련하여 FedEx가 선불지급한 것과 관련된 수수료를 포함한 기타 세금, 범칙금, 당사의 변호사 비용 및 소송비용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항공 운송에 관한 고지
  1. 화물의 항공운송이 출발국 이외의 국가에 있는 최종 도착지 또는 경유지와 관련이 있을 경우, 바르샤바조약, 후속 개정사항 및 규약("바르샤바조약")이 적용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파손, 분실, 지연, 결손, 배달 착오, 배달 불능, 오보, 또는 화물과 관련된 정보의 미제공에 대한 FedEx의 최대 책임 한도는 바르샤바조약에 따라 제한됩니다. 특정 일부 국가의 경우, 바르샤바조약에 따라 당사의 최대 보상한도는 파운드 당 US$9.07(또는 kg당 US$20)(또는 해당국 통화)로 제한됩니다. (다만, 고객이 아래에서 설명하는 바와 같이 운송신고 금액 이상을 신고하신 경우는 예외입니다). 화물 제공 시점에 합의된 경유지는 없으며, FedEx는 적절하다라고 여기는 방법으로 화물을 발송할 권리가 있습니다.
육로 운송에 관한 고지
  1. 국제도로물품운송조약(Contract for International Carriage of Goods by Road "CMR")의 회원국인 나라로(또는 나라로부터) 육로만으로 또는 일부 육로로(육로운송에 대한 명시적인 합의가 있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운송되는 화물은 본 항공화물 운송장의 모든 규정과 상관없이 CMR의 조건이 적용됩니다. CMR과 본 항공화물운송장의 규정간에 상충이 있으면, 이들 화물은 CMR의 조건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다만, 본 항공화물운송장의 조건에 기재된 보다 높은 책임한도는 CMR에 기재된 것과 상충하더라도 적용됩니다).
책임 한도
  1. 고객의 화물에 바르샤바 조약, CMR 또는 여타의 국제조약, 법률, 정부규정, 명령, 또는 의무사항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 고객이 다음에 기술된 바 대로, 더 높은 운송 신고금액을 신고하지 않는 한, 화물의 파손, 분실, 지연, 결손, 배달 착오, 배달 불능, 오보, 또는 화물과 관련된 정보의 미제공에 대한 당사의 최대 책임 한도는 본 항공화물운송장에 따라 한 화물당 US$100 또는 1 파운드당 US$9.07 (또는 kg당 US$20) (또는 해당국 통화) 중 큰 금액으로 제한된다. 고객이 US$100 또는 1 파운드 당 US$9.07(또는 kg당 US$20) 중 해당되는 책임 한도를 초과하는 운송 금액을 신고할 경우, 고객은 추가되는 운송 요금의 각 US$100(또는 해당국 통화)당 추가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추가요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발송시점에 유효한 당사의 요금표를 참조하시거나 당사에 직접 문의하여 주십시오. 고객이 더 높은 운송 신고금액을 신고하고 해당 추가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도 당사의 최대 책임한도는 운송 신고금액 또는 실제 손해액 중 낮은 금액이 적용됩니다. FedEx는 화물배상 책임보험 또는 위험보험 등 어떠한 보험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신고금액 제한
  1. 당사가 FedEx Envelope 또는 FedEx Pak 화물에 허용한 최대 세관 신고금액은 US $100 또는 1 파운드 당 US$9.07(또는 kg당 US$20) (또는 해당국 통화) 중 큰 금액이 적용됩니다. 고가의 물품(보석, 예술품, 골동품, 귀금속, 모피 및 모피 의류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을 포함한 화물의 운송 신고금액은 제한되며, 해당 화물의 내용물 및 도착지에 따라 다릅니다. 신고금액 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 서비스 가이드, 표준 운송약관 또는 해당 요금을 참조하십시오. 고객이 한 개의 항공화물운송장을 사용하여 한 개 이상의 패키지를 발송하는 경우, 패키지별 운송 신고금액은 총 운송 신고금액을 항공화물운소장에 기재된 총 패키지 수로 나누어 결정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각 패키지 신고금액의 합계는 화물의 총 신고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면책
  1. FedEx는 항공화물운송장에 포함된 서비스 조건, 관련 요금, 현 서비스 가이드 또는 표준 운송약관에 따라, 신고된 금액 또는 한 화물 당 US$100 또는 1 파운드당 US$9.07(또는 kg당 US $20)(또는 해당국 통화) 중 큰 금액을 초과하는 직접, 간접, 특별, 기타 파생적인 손해에 대해서 이 같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및 알 수 있었는지를 불문하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손해에는 수입 또는 이익에 대한 손실 등 어떠한 형태의 손해도 포함됩니다. FedEx는 부정확한 화물신고, 화물에 대한 부적절하거나 불충분한 포장, 보안, 표시, 주소표기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고객의 행위 또는 부작위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해당 화물에 관련된 수취인 또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위 또는 부작위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FedEx는 고객 또는 수취인이 해당 계약 조건을 위반했을 때에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FedEx는 현금, 통화 또는 기타 운송 금지품과 같은 화물의 파손, 분실, 지연, 결손, 배달 착오, 배달 불능, 오보 또는 화물과 관련된 정보의 미제공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FedEx는 이에 국한되지는 않지만, 천재지변, 비행시 사고, 기상조건, 기계적 지연, 적대자의 행위, 전쟁, 파업, 폭동, 또는 실제로 또는 외견상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공공기관(세관 및 보건당국 포함)의 행위 또는 부작위 등과 같은 당사가 제어할 수 없는 사건에 의한 화물의 파손, 분실, 지연, 결손, 배달 착오, 배달 불능, 오보, 또는 화물과 관련된 정보의 미제공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무보증
  1. FedEx는 모든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떤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분실, 파손 또는 지연에 대한 클레임
  1. 모든 클레임은 반드시 규정된 기한 내에 서면으로 제출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적용되는 당사의 요금, 현 서비스 가이드, 또는 표준 운송약관을 참조하십시오. 해당 화물의 배달일 또는 배달예정일로부터 2년 이내에 소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당사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권은 소멸됩니다. 당사에 클레임 통보 후 90일 이내에 반드시 해당 클레임을 문서화하여 모든 관련정보를 당사에 제공하셔야 합니다. 당사는 모든 운임이 완납될 때까지 청구된 클레임에 대해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습니다. 손해배상 청구액은 완납하여야 할 모든 운임에서 공제되어서는 안됩니다. 수취인이 여타의 손해를 배달기록 서류(Delivery Record)에 표시하지 않고 화물을 수령할 경우, 당사는 해당 화물이 아무 이상없이 배달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당사는 손해배상에 대한 클레임을 검토하기 위해, 내용물, 최초의 선적상자 및 포장에 대한 검열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검사 권한
  1. FedEx는 자유재량 혹은 세관/기타 정부 관계당국의 요청에 따라 언제든지 고객의 화물을 개방하여 검사할 수 있으며, 또한 관계당국도 언제든지 고객의 화물을 개방하여 검사할 수 있습니다.
지불 책임
  1. 고객이 당사에 상이한 지불 지시를 한다 할지라도, 고객은 언제나 일차적으로 화물과 관련된 모든 요금에 대해 지불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들 요금에는 운임, 특별 취급 요금, 추가 요금 및 이들 요금과 관련하여 FedEx가 선불지급한 것과 관련된 수수료, 관세, 기타 세금, 범칙금, 당사의 변호사 비용 및 소송비용 등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당사가 화물을 고객에게 반송할 경우 또는 미처분 상태로 창고에 보관해 둘 경우 당사가 부담할 수 있는 여타의 모든 비용에 대해 지급할 책임이 있습니다.
통관
  1. 본 화물을 FedEx에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본 계약서에 의거해 단독으로 통관업무수행을 수행하는 대리인으로서 당사를 지정한 것이 되며, 통관업무수행을 위한 통관브로커를 지정할 목적으로 당사를 명목상의 수탁인으로 인정하는 것이 됩니다. 일부 국가의 관할당국에서는 통관 대행사로서 당사를 지정한 사실을 확인하기위해 필요한 문서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 같은 요구가 있을 시에는 고객이 적절한 문서 및 확인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고객은 고객의 화물이 운송될 수 있는 국가(출발지, 목적지, 경유지 등 포함)의 관세법, 수출입법, 재수출법 및 정부규정을 포함하여 모든 관련 국제조약, 법률규정 및 정부규정, 명령 또는 의무사항에 대한 준수책임이 있으며 이를 준수할 것을 보증합니다. 고객은 이와 같은 법률,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필요한 문서를 작성하여 본 항공화물 운송장에 첨부하여야 합니다. FedEx는 고객이 이 같은 규정을 준수하지 못한 것으로 인해 발생되는 여타의 손실/비용에 대해 고객 또는 기타 당사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또한 운임과 모든 관세 및 기타 세금, 행정 처벌, 범칙금, 세금, 당사의 변호사 비용 및 소송비용 등을 포함하여 본 화물과 관련된 모든 요금에 대해 지불할 책임이 있습니다.
수출 통제
  1. 고객은 수출 통제 및 통관 목적을 위해 FedEx가 고객의 운송 대행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였습니다. 고객은 수출과 관련하여 본 항공화물운송장 및 첨부 문서에 포함된 모든 진술과 정보가 사실과 다름없음을 보증합니다. 또한, 고객이 거짓 혹은 부정한 진술을 하거나 또는 미국 및 기타 국가의 수출법률(13 USC Sec. 305, 22 USC Sec. 401, 18 USC Sec. 1001, and 50 USC App. 2410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을 위반할 시에는 몰수 및 경매를 포함하여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도 있음을 인정합니다.
고객 지시
  1. 고객이 운송을 위해 필요한 제반 서류를 작성하지 않으시거나 제출하신 서류가 요청하신 서비스 또는 도착지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고객은 이에 적법한 한도 내에서, 고객의 비용으로, 당사로 하여금 해당 서류를 작성, 수정 또는 대체하도록 지시합니다. 그러나, 당사는 이같은 지시를 무조건적으로 준수할 의무는 없습니다. 고객의 화물 배달을 완결하기 위해 다른 항공화물운송장양식이 필요하여 당사가 이같은 서류를 작성한 경우에도 본 항공화물운송장의 조건은 계속 적용됩니다. 당사는 본 조항에 의거하여 고객을 대신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고객과 여타의 타인에게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운송 금지 품목
  1. FedEx는 화폐(이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으며, 여기에는 동전 및 배서된 주식 및 채권과 같은 현금에 상응하는 양도성 증권 등이 포함됩니다)를 운송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실수로 수령한 이 같은 품목의 화물에 대하여서도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 밖의 다른 품목은 제한된 도착지로 또는 제한된 조건하에서만 운송을 위해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이 같은 제한조건에 의거하여 또는 안전과 보안상의 이유로 패키지를 수령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의 현 서비스 가이드, 표준 운송약관 또는 해당 요금을 참조하십시오.
강행법규
  1. 본 항공화물운송장에 포함되거나 인용된 어떤 조항이 관련 국제조약, 법률, 정부규정, 명령 또는 의무사항과 상충될지라도, 위 조항이 무효화되지 않는 한 본 계약의 일부로 여전히 효력이 있습니다. 어떤 조항이 무효 또는 집행 불가능하게 되더라도 이는 본 항공화물 운송장에 기재되거나 인용된 다른 어떠한 조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달리 명시된 바가 없을 경우에는 본 항공화물운송장에 표시된 발송인의 주소는 발송지와 출발지가 되며, 본 항공화물운송장에 기재된 수취인의 주소는 도착지가 됩니다. 달리 명시된 바가 없을 경우에는 P.O. Box 727, Memphis, TN 38194, USA에 주소를 두고 있는 FEDERAL EXPRESS CORPORATION이 해당 화물의 첫 번째 운송인이 됩니다.